추억의 오락실게임

할만한게임


꿀잼게임


최신게임리스트





인기게임


추천게임


알타입 (R-Type) 게임하기

본문

알타입 (R-Type) 썸네일사진
타이틀

알타입 무설치 추억의 오락실 슈팅게임하기 (R-Type)

리 뷰

이번 작품은 상당히 어려운 난이도를 보여주고 있는 1987년도 Irem 사에서 처음 출시한 고전 아케이드 횡스크롤 슈팅 게임입니다.

어릴 때 오락실에서 가끔 즐겼던 기억이 나는데 난도가 높아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플레이를 하면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던 기억이 생생하군요.

제가 했던 알타입게임의 기억이 중요한 게 아니기 때문에 간단하게 해당 작품의 스토리와 플레이 방법을 소개를 해드리자면 인류가 괴상한 외계 종족에 의해 위협받는 장래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 R-9로 알려진 우주선을 조종하고 모든 적들을 무찌르고 인류를 구하기 위해 우주 지역을 모험을 하며 적군과 거대 보스와 싸워야 합니다.

또한 세상을 어지럽히는 바이도를 제거하는 미션을 가지고 플레이 되는데 여러 종류의 무기들을 전투 중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컨트롤을 할 때에는 우주선을 위아래 움직임을 제어하고 무기를 발사하면서 적들을 파괴를 하면 되겠습니다.

적을 제거를 할 때마다 드롭되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획득하면서 기체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한 점은 보조로 사용되는 장치인데 이것은 알아서 연속 공격을 시도하고 있는데 그 어떤 타격 대미지도 입지 않고 있어요.

그래서 대부분 비행기 전방위에 배치 시키고 날아오는 총알을 막는대 사용되고 있습니다.

최강 무기는 당신의 손에! R-9로 적군을 무찌르는 우주 비행기 슈팅게임 팁 정보

유저들께서 플레이하면서 거대한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보스들을 공략할 시 상황에 맞는 무기로 사용하는 것이 좋으니 반드시 미리 해당 무기로 변형을 해주시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간혹가다가 후반에서 몰려나오는 적들을 처리하기 위해서 보조를 후방에 배치하는 것도 올바른 판단이라 할 수 있지요. 대체적으로 높은 난이도로 진행을 이루는 만큼 미션을 하나씩 해결하게 되면 더욱 높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요.

지금까지 몇 개의 시리즈로 출시를 이루었으며 또 일반 PC는 그렇지만 가정용 비디오 게임으로도 여러 차례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 최고의 비행기 게임입니다. 

인류의 운명을 바꿀 최고의 비행기 게임으로 떠오른 전설적인 알타입게임을 지금 바로 플레이를 하면서 미션을 완벽하게 수행하는 유저가 되어보세요.

조작법

이동 ←,→,↓,↑  버튼 : S X  동전 : 쉬프트키 시작 : 엔터 

공략영상
카테고리오락실 / 콘솔예물레이터

사이트

추천

에뮬레이터 많은곳 바로가기 (클릭)
친구들에게 게임 공유하기

강력추천게임


게임고고 회원가입하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Google_AD

Total 125건 1 페이지
  • RSS


검색



Google AD


재미있는 추천게임


  • 재미있는 최신 HTML5게임부터 구버전 명작플래시게임 (슈게임,다음플래시게임,아이브라보게임,파니팡게임등등) 인기게임 수록
게임고고 [플래시게임 아카이브] All rights reserved.